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원격수중탐색장비 동원해 선체내부 집중 수색

3·4층 격실 중심 동시다발 진행…격실내 장애물도 제거

사고해역 주변 갈색 유막 방제 작업 중   

2014.04.21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인쇄 목록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닷새째인 20일 밤 조명탄과 채낚기 어선 불빛으로 밝혀진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3km 앞 사고 해상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자 수색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지난 20일 밤 조명탄과 채낚기 어선 불빛으로 밝혀진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3km 앞 사고 해상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자 수색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21일 원격수중탐색장비(ROV) 등을 동원, 세월호 선체 내부에 대한 집중수색을 벌인다.

고명석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상황 브리핑을 통해 “보다 신속한 수색구조를 위해 가이드라인을 이용, 3·4층 격실을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으로 수색하고 필요시 격실내 장애물을 제거하면서 작업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함정 213척, 항공기 35척이 사고해역을 수색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한 구조방안 논의를 위해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기로 했다.

해경은 전날 조명탄과 채낚기 어선의 집어등을 활용해 야간 수색환경을 개선했다.

함정 214척, 항공기 35대를 이용해 해상을 집중 수색하는 한편, 151명의 민관군 합동구조팀이 30회의 수중 수색을 진행했다.

이날 새벽 5시 51분께는 식당 진입로를 개척했으며, 정오에는 진입을 시도할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선체 내부를 집중 수색해 이날까지 총 64명의 사망자를 수습했다. 이중 남성 사망자는 37명, 여성 사망자는 27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사고해역 주변에서 발견된 갈색 유막은 총 23척의 방제정으로 방제작업을 진행중에 있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단 한명의 소중한 생명이라도 구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정부도 현장의 원활한 수색구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