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 총리 “2기 내각 높은 사명감으로 혼신의 힘 다해야”

국무회의 주재…“정책 추진, 부처 입장 넘어 국민 눈높이에서 실천”

2014.07.29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정홍원 국무총리는 29일 “2기 내각이 본격 가동된 만큼 내각 구성원 모두는 높은 사명감으로 국정현안 해결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안정적인 국정수행이 되도록 지도력을 발휘해 달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2기 내각의 국정수행과 관련해 이 같이 당부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영상국무회의장에서 열린 세종-서울 청사 간 영상 국무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홍원 국무총리가 29일 정부세종청사 영상국무회의장에서 열린 세종-서울 청사 간 영상 국무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 총리는 “특히 국가혁신과 민생경제 등 시급한 국정과제와 각종 현안에 대해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정책대응을 함으로써 국정에 활력을 불어 넣고 사회 분위기를 일신할 수 있도록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 “각종 정책을 세우고 추진할 때에는 부처 입장을 넘어서 통합적인 시각을 갖추고 국민 눈높이에서 정책 효과를 따져서 실천에 옮겨 줄 것”을 강조했다.

정 총리는 “23일 경북 의성 돼지농장에 이어 어제 고령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했다”며 “무엇보다 초기 진압이 관건이므로 구제역 발생 원인을 철저히 규명해서 그 근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가축 이동제한과 외부인 출입통제, 백신접종 등 방역활동에 보다 철저를 기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예방과 선제적 대응에 전력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방역상황 등 정보를 국민들께 정확히 알려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올해 폭염일수의 빈도와 강도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관계부처는 온 국민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국민 건강과 안전관리에 더욱 힘써야겠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정 총리는 “휴가시즌을 맞아 장·차관들이 솔선해서 휴가를 활용해 재충전을 하는 한편, 의미 있는 지역방문 등으로 소비활동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