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자연휴양림 다양한 체험 한 곳에서 즐긴다

산림청, ‘휴(休) 문화한마당’ 개최…다음달 6~8일 서울숲

2016.04.28 산림청
인쇄 목록

전국에 있는 자연휴양림의 다양한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서울숲에서 열린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음달 6~8일 서울 성동구 뚝섬로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2016년 자연휴양림 휴(休)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 2015년 자연휴양림 휴 문화 한마당 행사 사진.
지난 2015년 자연휴양림 휴 문화 한마당 행사 사진.

‘도심 속 휴양림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퓨전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도전! 그린벨, 친환경 캠핑요리교실, 1988 라디오스타, 숲속 거리공연(버스킹), 자연물 카네이션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상설행사도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가 풍성하다. 

나무곤충·나무피리·소나무 도마·삼나무 쟁반 만들기 등 친환경 목재를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만 40여 종에 달한다.

또 인공암벽 체험, 나무 오르기 등과 같은 역동적인 체험도 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8일에는 목재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EBS TV만화 ‘두다다쿵’이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돼 캐릭터 공연을 하는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축제기간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으면 ‘자연휴양림 휴 문화한마당’ 누리집(http://www.2016forest.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서울숲에서 전국 곳곳의 자연휴양림 체험행사를 즐기며 가족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느 해 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만큼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휴양사업과 문화교육팀 042-580-556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