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영주 장관 “최저임금 인상, 궁극적으로 소상공인 혜택”

소상공인연합회 지역회장 8명 최저임금 홍보지원단장 위촉

2018.01.23 고용노동부
인쇄 목록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 21일 최저임금 준수 및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위해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더본코리아(주) 빽다방 마곡나루역북부점을 방문,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들과 간담회를 갖고 최저임금 준수를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 ? 가맹점주 간 상생협력을 당부했다.(사진=고용노동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 21일 최저임금 준수 및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위해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더본코리아(주) 빽다방 마곡나루역북부점을 방문, 본사 임직원·가맹점주들과 간담회를 갖고 최저임금 준수를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주 간 상생협력을 당부했다. (사진=고용노동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23일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지역회장들과 최저임금 및 일자리 안정자금 안착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대화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김영주 장관과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들이 최저임금의 조속한 현장 안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고 김 장관은 소상공인들이 일자리 안정자금 등 정부정책의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 차원의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김 장관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소상공인연합회 지역회장 8명을 최저임금 준수 및 일자리 안정자금 소상공인 홍보지원단장으로 위촉했고 그간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안내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근로조건 자율개선 사업을 추진해온 소상공인연합회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장관은 “지난 1월 18일 정부가 소상공인의 부담을 추가로 완화하기 위해 상가 임대료·보증금 인상률 상한액을 9%에서 5%로 낮추고, 소액결재 카드수수료를 인하하는 등의 추가 지원대책을 발표했다”면서 “최저임금이 안착되어 소비가 증가되고 내수가 활성화되면 궁극적으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저임금 인상이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소득주도 성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부와 국민, 소상공인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