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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국민제안 채택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

2018.10.17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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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은 “2017년 1건, 2016년 2건 등 국민제안을 채택해 통계서비스를 개선하는데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통계청은 10월 17일 아시아경제신문  <통계청, 대국민 아이디어 포상 ‘그들만의 잔치’> 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습니다.

[보도 내용]

국가통계 혁신방안을 찾는 공모전을 열어 일반국민은 수상대상에서 제외하고, 내부 직원들에게만 포상하기로 결정했다.

[부처 해명]

통계청은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을 규정에 따라 각각 구분하여 별도로 심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국민제안 32건이 접수되었으며, 1차 심사결과 이미 시행 중(9건)이거나 다른 부처 소관업무(19건), 타당성 부족(4건) 등의 사유로 인해 채택건수가 없었으나,

과거년도를 보면 ’17년 1건, ’16년 2건 등 국민제안 채택을 통해 통계서비스를 개선하는데 반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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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공무원 제안에 대한 인센티브는 공무원 제안규정(대통령령) 및 통계청 자체제안제도 운영규칙(통계청 훈령)에 따라 포상금, 인사가점 등을 부여하고 있음

문의: 통계청 기획조정관 혁신행정담당관실 042-481-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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