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4차 산업혁명시대, 공공 인사행정 경험과 사례 나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한국인사행정학회, ‘2018 글로벌 공공 HR 컨퍼런스’ 개최

2018.11.01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인쇄 목록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세계 각국의 공공 인사행정(HR) 분야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한국인사행정학회는 2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 캠퍼스에서 국내외 공공 HR 분야 전문가와 공공기관 고위인사 300여명이 참여하는 ‘2018 글로벌 공공 H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이번이 6번째인 컨퍼런스는 ‘스마트 공공HR : 지속가능한 협업 기반의 거버넌스 모색’을 주제로 2개의 세션과 특별세션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새로운 공공 HR 트렌드 및 HR 정책에 대한 전략적 접근, 이에 따른 정부 및 거버넌스의 역할 등의 소주제로 논의를 진행하고 국제기구 협력과 관련한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자들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유연한 디지털 기반의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정책 결정 과정에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부역할을 강조하는 등의 의견들을 피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국제기구 협업 공유를 위한 특별 세션을 새롭게 도입해 글로벌 차원의 지속가능한 거버넌스를 논의한다.

이 자리에서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추진 중인 우즈벡 국가행정아카데미(APA) 대상 개발컨설팅(DEEP)에 대한 사례도 제시된다.

양향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주체는 결국 사람일 수 밖에 없으며 앞으로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미래인재’ 양성이 우리 모두에게 가장 시급한 당면 과제”라며 “인재개발원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HRD Powerhouse’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글로벌교육부 글로벌교육과 02-500-851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