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공정위, 기업집단 관련 지침 마련 중…대기업집단 전용 아니다

2020.04.02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공정거래위원회는 “기업집단 관련 절차법적 의무위반 행위를 대상으로 고발기준을 규정하는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며 “대기업집단 전용이라는 표현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4월 2일 뉴시스 <공정위, 대기업 집단 전용 고발 지침 만든다>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공정위 설명]

□ 위원회는 현재 지주회사 설립·전환신고, 기업집단 지정자료 제출 등 기업집단 관련 절차법적 의무위반행위를 대상으로 고발기준을 규정하는 지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ㅇ 동 지침의 규제대상에는 대기업집단 소속이 아닌 지주회사에 대한 절차법적 의무위반행위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 더구나, 기업집단 규제의 본연에 해당하는 부당지원행위 금지, 상호출자·채무보증 금지 등 실체법적 의무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기존 고발지침이 마련되어 있어 이번 고발지침에는 그 내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번 고발지침 제정은 기존 고발지침에서 빠져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제정목적·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대기업집단 전용’이라는 표현은 사실과 다르니 보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기업집단국 기업집단정책과(044-200-484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