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식약처, 희귀필수의약품 안정적 공급 위한 예산 확보

2020.07.08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쇄 목록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희귀난치질환자의 안정적 치료를 위한 의약품 사전구매 비축비 42억원을 3차 추경(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했다고 밝혔다.

0

식약처는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의약품의 해외 수급이 불안정해질 우려가 커짐에 따라, 희귀·난치질환자용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그동안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사전구매 비축비 편성을 추진해 왔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170여 종의 희귀필수의약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대부분 수입 의약품으로 그동안 환자가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지급하면, 이를 재원으로 의약품을 구매한 후 환자에게 공급해 왔다.

앞으로는 이번에 확보된 예산을 활용해 수요가 많거나 중증·응급 치료에 필요한 의약품을 미리 구매해 환자가 필요로 할 때 적기에 공급할 수 있게된다.

또한 소아 뇌전증치료에 사용되는 ‘에피디올렉스’ 등 대마 성분 의약품도 환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이번 예산 확보로 희귀난치질환자가 의약품을 기다려야 하는 수고를 덜고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의약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정책과(043-719-261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