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림교육원, 몽골 조림관리 능력배양과정 운영

2018.11.14 산림청
인쇄 목록
□ 산림청 산림교육원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10일간 몽골 산림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몽골 조림관리 능력배양과정’을 운영한다.


○ 본 과정은 그 동안 우리 나라에서 몽골에 조성한 그린벨트 조림지를 몽골정부와 지역주민에게 체계적으로 이관하고 관리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현장중심형 실습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 산림청에서는 2007년 한-몽 그린벨트사업단이 몽골 자연환경부 산하에 발족하여 10년간 고비사막 등 황무지에 3,000ha의 조림을 실시하였으며, 2016년 7월에는 ‘한국과 몽골 간 사막화 및 황사 방지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몽골과 긴밀한 산림분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 몽골 산림공무원은 산림 관리기술과 도시 숲의 관리, 숲의 다양한 활용방법 등 실무 지식을 집중적으로 실습할 계획이다.


○ 산림교육원에서는 몽골 사막화 방지 및 그린벨트 조성사업을 위한 연수교육을 2010년부터 운영하여 왔으며 현재까지 137명이 참여하였다.


□ 산림교육원 이상만 원장은 “몽골 조림관리 능력배양과정을 통해 몽골과 산림분야 교육 협력 사업을 지속하겠으며,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연수생의 실무능력을 집중적으로 배양하겠다.” 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