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부통합전산센터→국가정보자원관리원 새 출발

설립 12년만에 명칭 변경…“전자정부 핵심기관 발돋움”

2017.07.25 행정자치부
인쇄 목록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정부조직개편과 함께 설립 12년 만에 ‘국가정보자원관리원’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5만여개 정보자원을 관리하고 있는 ICT 전문기관이다. 현재 명칭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클라우드, AI, 사이버위협 등의 기술을 선도하는 기관의 현 위치와 향후 발전기능을 포괄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는 지적이 많았다.

또 센터 하부조직인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와의 명칭이 유사해 지휘체계에 혼선이 초래될 수 있어 차별화가 필요했다고 센터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센터는 올 2월 김명희 센터장의 취임을 계기로 내부직원 기관명칭 공모로 명칭 후보안을 선정했으며 자문위원회, 책임운영기관 운영심의회, 장·차관 보고 등 내·외부 의견수렴을 거쳐 명칭을 확정했다.

김명희 센터장은 “대구센터(2020년 5월)와 공주백업센터(2021년 4월) 구축까지 예정된 만큼 앞으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지능형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를 구현해 디지털 정부를 선도하는 고품질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정부의 핵심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 기획전략과 042-250-526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