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미세먼지 안전관리협의회 신설

학교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농도 높을 땐 교육과정 탄력 운영

2017.04.27 교육부
인쇄 목록

정부가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실내활동을 위한 학교 간이체육실 등을 확충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해 학생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이런 내용이 담긴 ‘학교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안전관리협의회를 만들어 교육청 관계자와 환경·교육 전문가 등과 함께 미세먼지 대응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학교 구성원들이 미세먼지 상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예보 깃발이나 전광판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실내공기 질 관리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도 시행한다.

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는 수업 단원을 조정하는 등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체육관이 없는 학교는 간이체육실을 설치하도록 했다.

아울러 올해 교직원 안전동아리를 운영하는 한편, 시·도교육청의 미세먼지 선도학교 운영사례를 분석하기로 했다. 내년에 미세먼지 연구학교를 운영하는 등 학교 현장의 대응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미세먼지 환경기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하는 것에 대해서는 관련부처인 환경부와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문의 : 교육부 학교안전총괄과 담당과 044-203-6353, 689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