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경찰, 실종자 수색·피해자 가족 선제 지원

안산 특별방범·진도 현장활동 강화…SNS 24시간 모니터링

2014.04.22 경찰청
인쇄 목록

경찰청은 실종자 수색 및 피해자 가족 지원 등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도움 요청을 기다리지 않고 선제적으로 활동하기로 했다.

이성한 경찰청장은 22일 세월호 사고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해 실종자 수색 지원 및 피해자 가족 지원에 선제적으로 활동할 것을 지시했다.

현재 경찰은 진도 현장에서 활동 중인 경찰병원 의료지원팀에 도움이 필요한 가족을 직접 찾아 진료를 하는 순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처 장례절차 등을 준비하지 못한 유가족에게 운구차량 에스코트 등 제공할 수 있는 절차를 적극 협조하고 있다. 

이어 SNS 유언비어에 대해 24시간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있으며 유인물 배포행위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 중이다.

아울러 피해자 가족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재중 빈집털이 예방 등 지역경찰관 특별 방범 활동도 실시 중이며, 진도 실내체육관 등 현장에서 발생하는 구호물품 도난, 부당수령에 대해서도 수사경찰의 현장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경찰청은 “22일 16개 중대, 여경 2개 제대, 광주특공대를 지원해 최대한 실종자 수색을 지원하고 교통통제 및 질서유지에 전력을 기울이는 한편, 전국 경찰관의 복무기강 확립을 재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