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행자부·안전처·인사처 “안전·공직개혁 지속 협력”

2014.11.21 행정자치부
인쇄 목록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21일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 식당에서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 김광준 해양경비안전조정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국민안전 혁신과 공직사회 개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2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 식당에서 사진 왼쪽부터 김광준 해양경비안전조정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이 "국민안전 혁신과 공직사회 개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하는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2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 식당에서 김광준 해양경비안전조정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이(왼쪽부터) 국민안전 혁신과 공직사회 개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하는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종섭 행자부 장관은 “국가혁신의 양대 축이 되는 양 부처의 핵심 정책이 성공적으로 완수되기 위해서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협조가 필수적인 만큼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의 국가혁신 과제들이 현장에서 원활히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안전처는 재난안전 컨트롤타워로 현장에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혁신을 추진해 나가고 인사혁신처는 공무원연금 개혁, 공직사회의 개방성과 전문성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행정자치부 기획재정담당관 02-2100-327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