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페루에 ICT 첨단교실 운영 지원

교육협력 MOU…ICT 활용한 교육협력 등 추진

2015.04.21 교육부
인쇄 목록

정부가 내년 남미 페루에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시범교실 구축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페루 방문을 계기로 페루 정부와 양국간 교육협력을 강화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해각서는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양국의 학생 교류도 더욱 활발히 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교육부는 페루를 ‘첨단 ICT 활용 시범교실 지원 사업’의 2016년 신규 교류협력국으로 선정해 첨단교실 구축 및 수업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절차는 페루 교육부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부는 페루의 한 학교를 선정해 ICT 첨단교실을 설치해주고 2년간 전문가를 파견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용 콘텐츠 보급 및 추가 기자재 지원 등 후속 지원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페루가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교수학습법 개선을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 이러닝 기업이 페루 등지의 해외진출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부는 2011년부터 개발도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 사업의 하나로 첨단교실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모두 9개 나라를 지원했다.

‘첨단교실 지원 사업’에 선정된 협력국에 대해서는 해당 국가의 상황에 적합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전자 칠판, 학생용 노트북 등 교육정보 기자재 및 솔루션을 제공했다. 전문가 파견, 선도교사 초청, 첨단교실 활용 교육 연수, 콘텐츠 개발 실습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교육정보화 자원을 공유하고 있다.

문의 : 교육부 이러닝과 044-203-642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