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집에서도 공무원과 PC 영상으로 민원상담한다

25일부터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서비스 본격 운영

2016.05.24 행정자치부
인쇄 목록

행정자치부는 민원인이 정부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담당 공무원과 민원상담이 가능한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서비스를 2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민원인은 집이나 회사 사무실의 개인용 컴퓨터(PC)를 이용,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사이트(mw.on-nara.go.kr)에 접속해 공무원과 실시간으로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다.

서비스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범 활용하고 있으며 산림청, 고용노동부, 서울 서초구, 광주 서구 등에서도 민원상담 업무 시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고 행자부는 전했다.

민원인이 방문해 상담업무를 할 수 있도록 개인용 컴퓨터와 영상장비를 구비한 민원실은 서울 서초구청, 송파구청, 광주광역시(시청·동구청·서구청·남구청·광산구청), 제주특별자치도(도청·제주시청·서귀포시청) 등이 있으며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행자부는 정책자문회의도 PC영상회의로 개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자문위원들이 장시간 이동해 회의에 참석해야 하는 불편이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은 “이번에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서비스를 통해 대민서비스 품질과 행정 효율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문의: 행정자치부 협업행정과 02-2100-344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