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황 총리 “리우올림픽, 국위선양·국민단합 계기되길”

국무회의 주재…“휴가기간 국내지역 많이 찾아주기 바란다”

2016.07.26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황교안 국무총리는 26일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6 리우 하계올림픽과 관련해 “이번 올림픽이 자랑스러운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통해 국위를 선양하고 국민들을 하나로 단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내일 장도에 오르는 선수단 등은 대한민국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정정당당한 경기를 펼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전 세계에 드높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세종-서울 간 영상국무회의가 열리고 있다.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세종-서울 간 영상국무회의가 열리고 있다.

그러면서 “문체부·복지부·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브라질 현지의 불안정한 치안 여건과 지카 바이러스 등 감염병 우려에 대비해 선수단과 응원단 등 우리국민의 질병 예방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황 총리는 또 여름 휴가와 관련해서는 “우리 모두 하계 휴가기간 중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농·어촌 등 어려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며 “특히 최근 구조조정과 내수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지역을 많이 찾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주부터 대부분의 각급 학교에서 여름방학이 시작된 만큼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부 등 관계부처는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며 “학교급식이 중단되는 방학기간에 결식 아동이 생기지 않도록 무료급식소 등 현장을 면밀하게 살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방학기간 중 각급 학교나 기관·단체에서 진행하는 각종 캠프, 수련회, 학생 연수 등이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챙겨주고 불법 기숙캠프, 선행학습 유발 광고 등을 통해 학부모의 불안감을 조장하고 사교육 시장을 과열시키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과 단속 노력을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