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청렴·봉사로 헌신한 공무원 15명 ‘청백봉사상’ 수상

대상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정병건 주무관

2016.11.07 행정자치부
인쇄 목록

청렴과 봉사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직자에게 수여되는 ‘제40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이 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정병건(52) 주무관 등 지방공무원 15명을 발굴, 시상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정병건 주무관은 상수원 부유물을 제거하기 위한 청소선 선박을 2009년 자체 제작해 수거기간과 담당인력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추진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연꽃 개화시기에 맞춰 회야댐 생태습지를 시민에게 개방하는 등 울산수돗물 신뢰도를 높이고 생태 환경도시 울산을 홍보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0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김성렬 행자부 차관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행자부 제공)
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0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김성렬 행자부 차관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행자부 제공)

본상 수상자로는 ▲거동불능 홀몸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희망도우미 사업 추진(서울시 강서구 이성숙) ▲중소기업 성장 희망 사다리 사업 추진(부산시 김준년) ▲접도구역 완화 규제개혁 제안 토지이용 활성화(경기도 포천시 백영현) 등이 영예를 안았다. 

또 ▲신부전 환우 장기기증 및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강원도 박순홍) ▲헌혈 최다 참여(353회) 및 헌혈봉사단체 결성(전라남도 목포시 김동윤) ▲보행용 양파정식기와 육묘 기자재 개발로 농촌인력 수급난 해소(경남 농업기술원 하인종) 등 지역발전과 주민서비스 향상에 헌신한 지방공무원 14명이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부상(대상 500만원, 본상 20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승진 등 인사상 우대와 부부동반 해외연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은 “공직자는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국민을 지키는 보루라는 생각을 가지고 업무에 헌신하며 봉사와 나눔의 따뜻한 사회, 행복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청백봉사상은 청렴과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지방공무원에게 주는 상으로 지난 1977년 제정됐다. 지난해까지 총 76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지방공무원에게 수여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문의: 행정자치부 자치행정과 02-2100-371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