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이 총리 “살충제 계란, 가장 정확·정직하게 설명”

국무회의 주재…“며칠 안에 충분히 관리 가능 상태 될 것”

2017.08.16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이낙연 국무총리는 16일 “살충제 계란으로 국민들의 불안과 불편이 몹시 크다”며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약처 두 부처가 국민들께 가장 알기 쉬운 방법으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정직하게 설명해 드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낙연 국무총리가 1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총리는 “계란은 생산과 유통과정이 거의 완벽하게 파악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AI(조류인플루엔자)라든가 하는 다른 문제보다는 훨씬 더 쉽게 통제될 수 있는 사안”이라며 “며칠 안에 이 문제는 충분히 관리 가능한 상태로 되리라 본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도록 하고 유통과정을 최단 시간 내 정상화함으로써 국민 생활의 불편함이 빨리 해소되도록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총리는 “설명 과정에서 혹시 이전 정부건 또는 지금 정부건 잘못이 있었다면 솔직하게 국민 앞에 사과를 드리고 향후 국민들의 식생활이 어떻게 될 것이다 하는 것도 눈에 보듯이 알기 쉽게 설명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그런 조치가) 아마도 오늘 내일을 넘겨서는 안 될 거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 총리에게 전화를 걸어 총리가 범정부적으로 종합관리하고 국민에게 전수조사 결과를 소상히 알리는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하라고 지시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