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추석연휴 해외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은

동남아 장티푸스·유럽 홍역 조심…출국 2주 전 예방백신 접종 권고

2017.09.18 질병관리본부
인쇄 목록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추석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방문국가에서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미리 인하고 최소 출국 2주 전에는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18일 당부했다.

지역별 감염병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 또는 콜센터(☎13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방백신의 경우 면역형성 기간이 2주 가량 걸리는 만큼 여행을 시작하기 최소 2주 전에는 접종을 받아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동남아시아 방문객은 장티푸스와 A형간염 예방접종을 받고 말라리아 감염에 대비해 예방약을 처방받는 게 좋다고 권고했다.

동남아시아 여행자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으로 전파되는 전염병을 주의해야 하는데 올 들어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에 걸린 후 국내로 들어온 사람은 69명이었다.

세균성 이질이 24명으로 가장 많았고 장티푸스 14명, A형간염 13명, 파라티푸스 8명,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6명, 콜레라 4명 등이었다. 말라리아 감염자도 44명으로 집계됐다.

또 현재 루마니아와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는 홍역이 유행 중으로 유럽 방문 예정자는 홍역 예방접종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유럽에서는 올 1~8월 1만 2156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황열 예방접종이 필수이다.

이와 관련 질병관리본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신구씨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국립검역소 1일 명예검역관으로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추석연휴기간 전국 보건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긴급상황실 및 1339 콜센터를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

문의: 질병관리본부 검역지원과/감염병관리과 043-719-7144/716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