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양선박사고 대응체계 개선…즉시출동 태세 확립

[2018 정부 업무보고] 해양경찰청

사고위험 높은 해역 관제구역 확대…민간구조 보상 현실화

2018.01.23 해양경찰청
인쇄 목록

 2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세종컨벤션에서 이낙연 총리 주재로 국민안전, 재난재해대응에 대한 정부업무보고가 열리고 있다.
2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낙연 총리 주재로 국민안전, 재난재해대응에 대한 정부업무보고가 열리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영흥도 낚싯배 사고 등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해양선박사고에 대한 대응체계를 개선한다.

해경은 23일 이낙연 총리 주재로 열린 재난·재해 대응 분야에 대한 올해 정부업무보고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특히 낚시 등 해양레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해양사고는 정확한 초기 상황 파악과 신속한 전파가 사고 대응의 성패를 가름하는 만큼 신고접수시스템을 개선하고 상황요원의 교육·훈련을 강화한다.

해경은 구조대와 거리가 멀고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파출소에 잠수대원과 구조장비를 배치해 구조거점파출소를 지정·운영하고 영흥수도 등 사고위험이 높은 해역의 관제구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출동·도착시간 단축, 구조보트 계류시설 확충 등 즉시출동 태세를 확립하는 한편, 민간구조세력에 대한 보상을 현실화하고 안전문화 확산 노력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