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7월 걷기여행길 6선, 아름다운 여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길

2018.07.12 .
인쇄 목록
7월 걷기여행길 6선, 아름다운 여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한다. 7월은 24절기 중 ‘염소 뿔도 녹는다’는 대서가 있는 달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계절이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도 좋지만 풀향기, 바다내음 가득한 바람을 맞으며 걷는 것도 또 다른 묘미가 있다. 7월 추천하는 걷기여행길은 아름다운 여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길로 총 6곳이 선정되었다. 이달의 추천 길로 선정된 길은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달의 추천길 취재내용 바로가기》》
1. 한탄강 주상절리길 05코스 비둘기낭 순환코스 (경기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05코스 비둘기낭 순환코스 (경기 포천)
경기도 포천의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한탄강을 따라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기암괴석의 주상절리(柱狀節理)를 조망하며 걷는 산책로다. 이중 비둘기낭 순환코스는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를 시작으로 강의 아래쪽 벼룻길과 위쪽 멍우리길을 아우르는 구간이다. 작은 언덕과 계곡, 녹음이 우거진 숲과 강변 자갈길을 통과하는데, 어려운 코스가 아니면서도 구간마다 길이 변화무쌍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코스경로 : 코스경로 : 비둘기낭폭포 ~ 한탄강하늘다리 ~ 벼룻길 ~ 징검다리 ~ 멍우리길 ~ 한탄강하늘다리 ~ 비둘기낭폭포
- 거리 : 6km
- 소요시간 : 2시간
- 난이도 : 보통
- 문의 : 포천시청 031-538-2114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2. 섬진강 둘레길 (전남 곡성)
섬진강 둘레길 (전남 곡성)
곡성에 살았던 명장 마천목 장군의 이름을 본따 조성된 마천목 장군길(섬진강 둘레길)은 섬진강 자락을 따라 걷는 곡성의 대표적인 걷기길이다. 총 15km, 세 개의 코스로 나눠진 마천목 장군길은 ‘2014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섬진강 기차마을과 곡성 최고의 체험 여행이라 할 수 있는 침곡역 레일바이크, 오랜 역사를 가진 가정역 출렁다리 등 곡성의 자랑거리를 관통하는 길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곡성 최고의 여행코스라 할 수 있다. 특히, 침곡역과 가정역 사이 걷기구간의 경관이 아름다워 걷기에 좋다.
- 코스경로 : 기차마을 ~ 작은침실골 ~ 침곡역 ~ 가정역 ~ 이정마을 ~ 압록유원지
- 거리 : 15km
- 소요시간 : 5시간
- 난이도 : 쉬움
- 문의 : 곡성군청 관광문화과 061-360-8224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3. 금강 솔바람길 03코스 솔바람길 (충남 금산)
금강 솔바람길 03코스 솔바람길 (충남 금산)
금산 솔바람길 3코스는 2009년 개설되었으며 금산군 제원면 저곡리 국민여가캠핑장을 기점으로 봉황산, 소사봉을 거치고 둘레길을 따라 회귀하는 5.4km의 탐방로이다. 들머리에서 나무계단을 오르면 어렵지 않게 능선으로의 진입이 가능한데, 솔향기 가득한 바람과 나뭇잎 사이 초록으로 부서지는 햇살 그리고 자유롭게 흐르는 금강의 풍광을 즐기며 누구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정다운 코스이다.
- 코스경로 : 금강생태과학체험장 ~ 전망대 ~ 봉황산 ~ 240봉 ~ 기러기봉 ~ 280봉(2코스분기점) ~ 남술재 ~ 소사봉 ~ 술나미재 ~ 금바골 ~ 금성소류지 ~ 초산충효비 ~ 닥실재 ~ 금강생태과학체험장
- 거리 : 5.1km
- 소요시간 : 3시간
- 난이도 : 보통
- 문의 : 금산군청 문화공보관광과 041-750-2393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4. 진천 초롱길 01코스 (충북 진천)
진천 초롱길 01코스 (충북 진천)
충북 진천은 살기 좋은 고장이라는 뜻으로 ‘생거진천’ 이라고도 소개한다. 진천의 중심부를 흐르는 냇물이 미호천인데 미호천 상류에는 고려 초기에 축조되어 천년 세월을 끄떡없이 버텨온 돌다리가 있다. ‘진천 농다리’다. 농다리는 28개의 교각으로 이루어져 있고 길이는 약 94m이다. 농다리를 위에서 보면 지네처럼 살짝 구부러진 몸통에 양쪽으로 다리가 달려있는 모습이다. 농다리 건너편에는 초평천을 막아서 생긴 초평저수지가 있는데 민물낚시의 성지로 불린다. 이 초평지의 호반 절벽을 따라 데크를 놓고 농다리와 함께 이어서 걷기 편한 길을 만들었다. 이 길이 ‘진천 초롱길’이다. 왕복 3km가 조금 넘는다.
- 코스경로 : 농다리 ~ 하늘다리 ~ 농다리
- 거리 : 3.2km
- 소요시간 : 1시간
- 난이도 : 쉬움
- 문의 : 진천군청 문화체육과 043-539-3623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5. 봉암수원지둘레길 편도코스 (경남 창원)
봉암수원지둘레길 편도코스 (경남 창원)
경남 창원시 팔룡산과 춘산을 사이에 두고 자리한 봉암수원지는 일제강점기 시절 옛 마산 지역에 살던 일본인과 부역자들이 필요한 물을 가두기 위해 건립한 곳이다. 이곳에 조성된 봉암수원지 둘레길은 울창한 숲과 계곡물이 어우러진 풍경으로 인기가 높다. 둘레길은 크게 세 코스로 나뉜다. 수원지슈퍼에서 출발해 봉암수원지 제방까지가 첫 번째 코스, 봉암수원지 주변을 한 바퀴 도는 길이 두 번째 코스, 팔룡산 정상을 거쳐 돌탑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 세 번째 코스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코스를 거쳐 수원지슈퍼로 돌아오기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세 번째 코스로 마무리하는 데는 4시간 정도 걸린다. 고요히 경치를 즐기며 부담 없이 걷기에 제격인 곳.
- 코스경로 : 정다운 요양병원 버스정류장 ~ 팔용산장 ~ 봉암수원지제방 ~ 봉수정 ~ 월명교 ~ 웰빙광장 ~ 운호교 ~ 봉암수원지제방 ~ 팔룡산 ~ 약수터 ~ 팔룡산 돌탑공원
- 거리 : 5.3km
- 소요시간 : 2시간
- 난이도 : 어려움
- 문의 : 창원시청 관광과 055-225-3705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6. 논골담길 (강원 동해)
논골담길 (강원 동해)
논골담길은 동해시 묵호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 지대에 조성된 산책로다. 오래전부터 이 동네를 가리켜 ‘논골’이라고 불렀는데, 이유는 당시 길이 매우 질척 질척했기 때문이다. 논골1길, 논골2길, 논골3길, 그리고 등대오름길을 합쳐 보통 ‘논골담길’이라고 부른다. 논골담길을 따라 오르는 동안 바람의 언덕 전망대, 묵호등대 등의 명소와 자연스레 만나게 된다. 이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묵호항과 동해안의 해안선은 수려한 경치를 약속한다.
- 코스경로 : 등대오름길 ~ 논골3길 ~ 논골2길 ~ 논골1길
- 거리 : 1.2km
- 소요시간 : 40분
- 난이도 : 쉬움
- 문의 : 동해시 문화관광 033-530-2230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출처 : 한국관광공사 레저관광팀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