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화·여행으로 더 즐거운 ‘추석 황금 연휴’

문체부, 9월 30일~10월 9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지정

전국 곳곳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무료·할인 혜택도 풍성

2017.09.18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9월30일부터 10월9일까지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됐다. 연휴 기간 가족 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9월30일부터 10월9일까지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됐다. 연휴 기간 가족 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석 황금연휴인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우리나라 곳곳에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혜택이 쏟아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는 4대 고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과 종묘, 왕릉 등 문화재가 무료로 개방된다. 경북 울진의 불영사, 경남 양산의 통도사와 내원사도 입장료 없이 방문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덕수궁관, 과천관)과 경남도립미술관은 무료로, 충북의 생거진천 판화미술관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과 주요 국립박물관(대구, 광주, 춘천, 청주, 부여, 공주, 전주, 나주, 경주, 진주, 김해, 제주)에서는 민속놀이 등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을 포함해 부산 대구, 광주 등지에서도 무료입장 또는 관람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오붓하고 알뜰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CGV의 추석 특별 패키지와 임시공휴일 주요 영화관(CGV, 메가박스)의 평일요금 적용, 서울랜드, 경주랜드 자유이용권 할인도 놓칠 수 없는 혜택이다.

연휴 기간에 전통공연과 민속놀이 체험 등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사진 = 국립중앙박물관)
연휴 기간에 전통공연과 민속놀이 체험 등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사진 = 국립중앙박물관)

지리적인 문제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어려웠던 문화소외지역 주민들의 문화복지 확대를 위해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맞춤형 순회공연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연휴 기간 가족과의 국내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족 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7개 투어 코스를 운영하는 부산 원도심 스토리 투어와 하남 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특별전시전은 자녀와 함께 더욱 흥미롭게 고향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이다. 

대전 은행동의 한가위 대축제, 울산 학성공원 한가위 큰잔치와 대곡박물관 한가위 세시풍속 체험, 수원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특별공연과 양구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 경주 신라달빛기행, 포항 추석맞이 체험행사, 안동 하회마을 민속프로그램, 창원 한가위 행사마당 등을 추천한다.

32개 국립공원 야영장은 시설이용료를 할인하고, 42개 국립 자연휴양림은 무료로 개방한다. 전국 70여 개의 농어촌체험마을이 음식·숙박·체험·특산물과 관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연휴 기간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10월 6~8일) ▲강릉 커피축제(10월 6~9일) ▲정선 아리랑제(10월 6~9일)를 포함한 40여개의 축제가 열린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이달 28일부터 열린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달 28일부터 10월31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와함께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다양한 상품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개최된다. 이 기간에는 외국인들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교통 + 쇼핑 + 관광지’ 입장 시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전용 교통카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짐 배송 서비스를 반값에 제공해 여행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서울거리예술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축제와 연계해 축제를 해외에 홍보하고 외국인에게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홍보해 행사 분위기도 고조한다는 방침이다.

한가위 문화 여행주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한가위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지의 상황에 따라 할인 혜택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누리집(www.koreasale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기형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황금연휴 기간 고향을 찾은 국민들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과 코리아세일 페스타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044-203-281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