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원전 이용률 하반기 정상적으로 복귀 전망

2018.06.14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매일경제 <“원전가동률 56% 뚝…전기요금 인상 불가피”> 제하 기사에 대해 “올해 4월까지 원전 이용률이 감소한 원인은 안전점검을 위한 예방 정비 때문에 일부 원전이 일시적으로 가동 중지됐기 때문”이라며 “하반기에는 정상적인 상황으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수원에 따르면, 향후 계획예방정비 일정을 고려할 때 하반기 원전 이용률은 77.3%로 상승할 전망이다.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워킹그룹은 학계, 산업계, 시민단체 등 민간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돼 3월 중순부터 운영중이며 총괄, 갈등관리·소통, 산업·일자리, 수요, 공급 등 총 5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산업부는 이 워킹그룹에서는 현재 2040년까지의 우리나라의 중장기 에너지 정책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있으며, 기사에 언급된 주택용 전기요금 인상을 포함한 특정 부문의 요금 개편 방안 등에 대해 구체적인 방향을 가지고 논의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워킹그룹은 4분기중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권고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부는 에너지 소비왜곡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산업용 전기요금을 일부 개편하는 것을 검토중이며, 기업들의 전기요금 부담이 최소화 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정책과 044-203-512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