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월악산에서 풀옵션 캠핑의 품격을 찾다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국립공원 야영장] ④ 닷돈재풀옵션야영장

글: 김태경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2017.10.13 김태경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인쇄 목록

걷기 좋은 계절,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족·연인과 함께 하면 좋은 계절. 가을이 어느새 슬그머니 다가와 있다. 이번 주말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국립공원 야영장을 추천한다. 올 가을에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도 만끽하고 캠핑의 재미도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야영장으로 떠나보자.(편집자 주)

김태경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김태경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캠핑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여름엔 더워서, 겨울엔 추워서 고생이지만 요즘 같은 가을엔 낮에는 산책이나 주변 여행을 즐기고, 저녁엔 캠핑장에서 두런두런 이야기 나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아름다운 단풍을 만끽하러 가을 캠핑을 떠나고 싶은데 캠핑 장비가 전혀 없다면, 혹은 짐 나르고 텐트 펴고 접는 게 귀찮다면 닷돈재 풀옵션 캠핑존은 어떨까요?

대한민국 백두대간 중심에 위치한 월악산국립공원 내 닷돈재 풀옵션 야영장은 ‘풀옵션’ 그 이름 그대로 간편하게 ‘몸만 오면’ 되는 곳입니다.

고가의 야영장비와 텐트 구입의 부담을 덜고 다양한 계층에게 야영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7월 조성된 국민 맞춤형 캠핑장입니다.

닷돈재풀옵션야영장.
닷돈재풀옵션야영장.

닷돈재풀옵션야영장은 2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텐트는 총 46동 및 4개의 텐트종류(일반·산막·카바나·폴딩)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풀옵션 캠핑존Ⅰ은 야영장 입구 바로 좌측에 위치하여 주차장, 샤워장, 안내센터, 계곡이 바로 인접해 있어 선호도가 제일 좋은 야영장입니다. 일반텐트 14동, 산막텐트 10동, 카바나 2동, 폴딩 5동으로 편리하고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풀옵션 캠핑존Ⅱ은 캠핑존Ⅰ과는 다른 매력으로 탐방객을 맞이합니다. 일반텐트 1동, 산막텐트 12동, 카바나 2동으로 월악산국립공원의 화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입니다.

캠핑존 내 산막텐트 구역의 모습.
캠핑존 내 산막텐트 구역의 모습.

닷돈재풀옵션야영장의 이용객은 대부분 가족단위로, 유아를 동반하여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야영장을 찾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자연해설, 탐방안내, 탐방프로그램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특히, ‘캠핑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캠핑에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캠핑스쿨 프로그램 체험 방법은 매월 월악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참여자 모집공고를 실시하오니 참여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닷돈재풀옵션야영장 캠핑존 입구.
닷돈재풀옵션야영장 캠핑존 입구.

또한 중원 미륵사지, 만수자연관찰로 등 주위에 많은 볼거리를 같이 탐방하여 도시에서 접할 수 없는 자연과 함께 추억을 만들면서 행복한 추억과 즐거움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캠핑은 자연 속에 작은 집을 짓고 자연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닷돈재 풀옵션 캠핑존의 우거진 숲과 맑은 계곡에서 가을을 충분히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