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생활 속 지방 쉽게 태우는 5가지 방법

2018.03.13 .
인쇄 목록

헬스장에 등록해도 꾸준히 나가기 어렵다. 늘 부족한 수면 시간, 과중한 업무, 사람과의 만남 등으로 운동을 빼먹기 일쑤다. 뱃살이 느는 것이 보이지만 행동이 따라주지 않는다.

일상에서 살을 뺄 순 없을까. 활동량이 늘어나는 봄철을 맞아 ‘타임닷컴’이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지방을 태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수다 떨고 있는 여자.

1. 걷는 속도를 조금 높여라

어디에 가든 걸음 속도를 빨리 하는 것만으로도 보통 속도로 걸을 때보다 20%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30초 동안 빨리 걷고 3분 동안 보통 속도로 걷는 방식도 좋다.

2. 자투리 시간에 움직여라

공부나 업무 중 쉬는 시간 10분을 활용해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산책을 하라. 적어도 100칼로리 정도는 연소시킬 수 있다.

3. 청소를 해라

봄맞이 집 안 대청소를 하라. 시간 당 4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4. 충분히 자라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지방이 더 쌓이고 운동 효과도 작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8시간 자는 사람과 5시간 자는 사람이 똑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8시간 자는 사람이 55%나 더 지방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5. 자주 웃어라

가족, 친구들과 대화하며 즐겁게 웃어라. 그렇게 10분이나 15분을 보내면 4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자료=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