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아빠 육아 미션 임파서블] ③ 놀이미션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2018.12.04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건강한 노년 위해 “난 근육 테크 한다”
/

우리 몸에는 600여 개의 근육들은 에너지원을 만들고 신체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근섬유가 위축되고 근육의 기능도 서서히 떨어집니다.

근육량이 감소하는 건 정상적인 노화의 한 현상이지만, 정도가 심각한 경우에는 ‘근감소증’이라는 질병으로 분류합니다.

근감소증은 우리 몸에 어떤 문제를 일으킬까요?
1. 낙상과 골절
정상에 비해 넘어질 위험은 2.58배, 사망률은 3배나 높아집니다.

2. 당뇨병
근육은 당의 2/3를 흡수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요, 정상에 비해 당뇨병 위험이 약 4배 높아집니다.

3. 치매
신경조직이 감소되고 뇌가 수축되어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한 근육테크>
1단계 ‘체력 확인하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기관으로써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및 체력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만 13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단계 ‘근력운동’
달리기나 조깅 같은 유산소 운동 이외에 팔굽혀펴기, 계단을 오르는 등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3단계 ‘단백질 섭취’
근육을 위해 운동만큼 중요한 것은 영양 보충입니다.
특히 단백질 섭취는 어르신들에게 항상 강조해야 하는데요.
최소 주 3회 정도는 육류를 드시고, 콩이나 두유 같은 식물성단백질도 도움이 됩니다.

4단계 ‘꾸준한 헬스케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꾸준한 건강관리, 운동, 영양 섭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한 준비, ‘근육테크’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운영원칙 열기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운영원칙 닫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눈으로 보는 정책 포용국가

아래 뉴스를 좋아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