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건강하게 살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

2017.02.20 .
인쇄 목록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의외로 섭취 열량을 너무 제한하기 때문이다. 이런 식의 다이어트는 나중에 폭식을 유발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적당히 먹으면서 운동 등을 병행해 하루에 약 500칼로리의 열량을 줄일 것을 권유한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단백질과 섬유질, 지방 등의 수치에 기반할 때 강력한 식탐을 만족시키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키는 식품들을 추천한다.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삶은 달걀

1. 삶은 달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이 삶은 달걀이다.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삶은 달걀은 열량도 낮다.

삶은 달걀 큰 것 한 개의 열량은 78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6g, 지방은 5g이다. 고단백,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식품은 비슷한 칼로리의 스낵보다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 또한 달걀에는 비타민B12와 E, 엽산, 철분, 아연도 풍부하다.

2. 녹색 잎채소

케일, 시금치, 근대 같은 녹색 잎채소로 만든 샐러드 등은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음식이다. 이런 녹색 잎채소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은 낮지만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런 채소로 큰 접시에 풍성한 샐러드를 만들면 식사를 제대로 한 느낌은 들게 하지만 여분의 열량을 섭취하지는 않게 만든다. 연구에 따르면 녹색 잎채소 같은 열량은 적지만 영양소는 농축된 식품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더 적은 열량을 섭취하게 만든다.

3. 검은콩

콩류를 찐 채소와 퀴노아 등과 섞어서 만든 샐러드는 정말 좋은 음식이다. 검은콩 한 컵에는 포화지방은 전혀 없이 단백질 15g이 들어있다.

4.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탄수화물에 기반한 에너지가 충만해져 커피를 먹었을 때처럼 활력이 넘치게 된다. 사과는 단 것을 먹고 싶을 때 이를 대신해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하기 전에 사과를 먹은 사람들은 다른 스낵을 먹은 사람보다 섭취 열량이 훨씬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5. 귀리

아침식사를 안 먹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침에 식사를 조리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이 귀리다.

뜨거운 물과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 바나나 등 몇 가지 토핑 거리만 있으면 귀리를 섞어 건강한 아침식사를 만들 수 있다.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귀리 반 컵에는 저항성 녹말 4.6g이 들어있는데 이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은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한다.

<자료=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