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백제! 세계를 품다…제62회 ‘백제문화제’

2016.09.28 .
인쇄 목록

백제문화제 
♣ 행사 소개

‘백제, 세계를 품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사적 축제 ‘제62회 백제문화제’가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2일까지 열린다.

올해 백제문화제는 백제인의 진취성과 백제국의 개방성, 백제문화의 창조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백제문화제

가족, 연인, 이웃과 함께 문화제에 참가하면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산성과 금강신관공원, 금강미르섬, 산성시장, 석장리박물관 등에서 60여 가지의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가을 추억을 만들고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새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은 10월1일까지 금강 미르섬 특별무대에서 펼쳐지고 있는 실경공연인 민속가무국 ‘웅진판타지아’ 공연을 들 수 있다. 백제 25대 국왕 무령왕의 탄생부터 성장, 즉위, 치세, 무령왕의 타계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렸으며, 연극이 아닌 뮤지컬로, 서사와 역사, 상상의 웅장한 스펙터클 한 전개가 펼쳐진다. 음악과 노래, 대사, 대합창이 어어져 관객들을 몰입하게 할 예정이다.

백제문화제

♣ 대표 프로그램

▲ 부여군

백제역사문화행렬

백제문화제를 대표하는 대형 이벤트로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대형 퍼레이드로 재현하고, 스쳐지나가는 행렬이 아닌 관람객과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사비인 대동행렬

부여군 읍·면의 전설, 설화,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온 군민이 참여하는 화합의 행렬 및 퍼모먼스를 연출한다.

백제사비천도행렬/백제사비정도고유제

백제 중흥을 위해 사비로 도읍을 옮긴 제26대 성왕의 정도고유제를 재현한다.

▲ 공주시

웅진성 퍼레이드

8개 읍·면·동 및 시민, 온누리 시민, 관광객이 흥겹게 참여하는 화합 퍼레이드이다.

백제문화제

해상강국 대백제 ‘백제등불향연’

금강교 불빛, 백제유등, 황포돛배, 미르섬의 빛 조명 연출해 화려한 장관을 연출한다.

▲ 제례불전
http://www.baekje.org/html/kr/festival/festival_03_02_t02.html

▲ 공연
http://www.baekje.org/html/kr/festival/festival_03_03_t02.html

▲ 경연대회
http://www.baekje.org/html/kr/festival/festival_03_04_t02.html

▲ 체험
http://www.baekje.org/html/kr/festival/festival_03_05_t02.html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공주시청 www.gongju.go.kr,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www.baekje.org>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