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광복70년 국민 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홍보서포터즈 모집·온라인 태극기 달기…퀴즈 이벤트도

2015.06.10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기획단
인쇄 목록

 ‘국민과 함께 하는 광복70년 기업사업’을 추진 중인 광복7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추진위는 먼저 홍보 서포터즈 ‘광복 드림팀’ 70명을 공개모집한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광복70년 기념사업 소식을 전달하는 (광복을 드림)‘광복 드림팀’은 개인 블로그·SNS 활동 등을 활용해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기념사업을 알리고 기념사업에 직접 참여한 뒤 소감까지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홍보 서포터즈다. 이달 말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갈 예정으로 활동수료증, 봉사활동시간 인정도 가능하다.

블로그·SNS 활동에 적극적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광복 드림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11일부터 23일까지다. 지원서는 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korea815.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온라인 태극기 달기 캠페인’
‘온라인 태극기 달기 캠페인’

카카오톡 등 SNS로 기념사업을 알리는 ‘온라인 태극기 달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태극氣(기) 모아 광복70년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이라는 이름으로 17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모바일 페이지(www.korea815relay.com)에 접속해 프로필 사진을 태극기 이미지로 변경하고 대한민국 응원 또는 사업 성공을 염원하는 댓글 등을 남긴 후 SNS 친구를 초대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이뤄지게 된다.

유명 아이돌, 파워 블로거, 문화 예술인, 여야 정치인 등 사회 각계 인사들도 참여해 광복의 의미와 함께 국민통합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다.

추진위원회는 약 100만 명의 국민이 참여해 태극기와 순국 선열의 모습이 완성되면, 완성된 그림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태블릿 PC, 광복70년 기념주화 등 소정의 경품도 제공하기로 했다.

광복70년과 관련된 두 번째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추진위원회는 11일부터 24일까지 ‘광복70년 엠블럼 맞추기 이벤트’를 홈페이지(www.korea815.go.kr)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정종욱 위원장은 “광복70년 기념사업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마련해 광복70년이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기획단(02-2210-520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