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규제개혁으로 경제활성화

내년 1분기 ‘은행+증권’ 복합점포 생긴다

‘금융규제개혁방안’ 후속조치…보험 등은 추후 검토

2014.10.24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내년 1분기부터 금융소비자가 한 곳에서 은행·증권 상담과 가입을 할 수 있는 복합점포가 생긴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7월 발표한  ‘금융규제개혁방안’ 후속조치로 이같은 내용의 복합점포 도입 관련 규제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소비자는 은행, 증권 등 각 금융상품별로 창구 또는 점포를 이동하면서 일일이 상담하고, 가입업무를 봐야했다. 그러나 이제는 은행, 증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장소에서 상담·가입을 할 수 있게 되는 등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금융위는 우선 은행-증권간 칸막이 제거를 통한 복합점포 활성화를 추진하고, 보험 등 다른 업권은 추후 공론화를 거쳐 단계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로써 복합점포의 공동사무실에서 은행· 증권 등 직원이 고객이 가입한 기존 금융상품과 재무상태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포토폴리오 제시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점포를 복합점포로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을 증권 등 다른 금융회사로 소개, 유치하는 등 금융지주의 비은행부문이 강화될 전망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