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화융성

문화갈증 해소 음료 ‘문화 월마수’를 아시나요

‘제6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대상에 부경대 박재준 씨

2014.11.04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융성’의 가치와 의미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대학생들의 창의성을 북돋우기 위해 주최한 ‘제6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0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대상은 부경대 박재준 씨가 출품한 ‘문화 월마수’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대상 작품(애니매틱 부문)인 ‘문화 월마수’(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줄임말)는 세계 최초로 문화가 들어 있는 물, 문화갈증 해소 음료를 소재로 해 ‘문화가 있는 날’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애니매틱이란 스토리보드를 실제 광고 시간에 맞게 편집해 영상화한 것이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외에도 서울여대 이현정 씨의 ‘만남’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17개의 작품이 상을 받았다.

국정기조인 ‘문화융성’의 의미를 널리 확산하고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체험하는 실질적인 ‘문화융성’을 이루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애니매틱, 손수제작물(UCC), 인쇄광고 등 3개 부문에서 총 268건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을 심사한 심사위원들은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빛난 작품이 많아 ‘문화융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를 알 수 있는 뜻깊은 공모전이었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대학생들의 창의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문화융성’의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11월 한 달 동안 광화문역, 시청역, 중앙도서관, 서울역사박물관 등에서 공모전 수상작들에 대한 순회 전시를 한다.

수상 작품들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 동영상 전문 사이트(유튜브, 판도라, 곰TV)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여론과(044-203-292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