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핵심 개혁과제 24+1

‘일가양득’ 선도 중소기업 8개 선정

고용부, 유연근무 월 30만원, 재택원격근무 월 20만원 지원

2016.04.20 고용노동부
인쇄 목록

엘앤씨바이오, 느티나무도서관재단, 한국비투아컨설팅, 트리니티소프트, 떡파는사람들, 와이엠씨, 지디청주공장, 지디오창공장 등 총 8개의 사업장이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제도’(이하 일家양득 지원제도)의 선도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8일 제1차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 사업 승인 심사위원회를 열어 유연근무, 재택·원격근무를 도입·확산할 중소기업 8곳을 승인했다.

고용노동부는 선정된 8곳에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확산의 선도 사례가 되도록  유연근무엔 월 최대 30만원(주 7만원), 총 근로자의 5%이내, 최대 1년, 재택·원격근무엔 월 최대 20만원(주 5만원), 총 근로자의 10%이내, 최대 1년동안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이를 우수사례집, 매뉴얼 등으로 제작해 중소기업에서 유연근무를 도입할 때 가이드 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1

2

유연근무, 재택·원격근무 도입을 지원 받고 싶은 중소기업은 일가양득 홈페이지(www.worklif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방고용노동관서의 지역협력부서에 연중 수시로 제출하여 승인을 받으면 된다.

일가양득 지원제도는 중소기업에 유연한 근무제도를 파급력 있게 확산할 수 있는 선도모델을 위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1회 이상의 심사를 통해 올해 300여 개소의 기업을 승인·지원한다.

고용노동부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일하는 시간과 장소가 유연한 고용문화는 단순히 근로자의 삶의 질의 문제가 아니라 ‘노동의 질’이 중요한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생존의 문제인 만큼, 우수한 중소기업의 사례가 확산되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고용노동부 고용문화개선정책과(044-202-749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