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화, 세상을 바꿉니다

한글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자리에

[문화, 국가를 변화시키다] 한글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개관

2015.01.13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지난 10월 8일 열렸던 국립한글박물관 개관식에서 밀물무용단 단원들이 한글을 형상화한 춤을 선보이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은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일깨우는 전시와 체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지난해 10월 8일 열렸던 국립한글박물관 개관식에서 밀물무용단 단원들이 한글을 형상화한 춤을 선보이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은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일깨우는 전시와 체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체계화하려는 시도가 이미 6백년 전에 있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직관적 문자인 한글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 구글 에릭 슈밋 회장

국립한글박물관이 한글날인 10월 9일 개관했다. 관람과 체험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일깨우는 곳이다. 한글의 문자·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과학·산업·예술 등 여러 분야와의 소통을 통해 한글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심기관이 되는 것도 주된 임무.

건축 연면적 1만 1,322㎡로 지하 1층·지상 3층 건물과 문화행사·전시·교육 등이 가능한 야외 잔디마당, 쉼터를 갖췄다. 1층에는 한글누리(도서관)가 마련됐으며 2층에는 상설전시실과 아름누리(한글문화상품점·찻집), 3층에는 기획전시실, 어린이를 위한 한글놀이터, 외국인을 위한 한글배움터 등이 들어섰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