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박 대통령 “경기회복·북핵 해결 등 국민 단합된 힘 믿어”

몽골 동포 간담회…“우리 민족 DNA에 대륙적 기상”

2016.07.18 청와대
인쇄 목록

몽골을 공식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지금 우리 앞에는 경기회복, 일자리 창출, 저출산 극복, 복지 증진, 북핵 문제 해결과 같은 수많은 과제들이 놓여 있다”며 “어느 것 하나도 쉬워 보이지 않지만 저는 우리 국민들의 단합된 힘을 믿는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몽골 울란바토르의 한 호텔에서 동포 간담회를 갖고 “그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오히려 더 힘을 내는 우리 한민족의 끈질긴 기질과 근면함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전 몽골 울란바토르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화동으로부터 꽂다발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전 몽골 울란바토르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화동으로부터 꽂다발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 대통령은 “돌아보면 우리에게는 어느 한 순간도 쉬운 시기가 없었던 것 같다. 항상 수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해 내야 했는데, 그 결과가 오늘의 대한민국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특히 그 과정에서 우리 국민들의 피와 땀, 그리고 동포 여러분처럼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진취적 정신이 우리의 성장과 안정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이번 몽골 방문을 통해서 우리 민족의 DNA에 깊숙이 각인된 대륙적인 기상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라시아 대륙을 가로지르는 여정의 출발점이자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이끄는 대한민국, 통일된 한반도의 부산에서 울란바토르를 거쳐 베를린까지 철도로 이어지는 하나된 유라시아 대륙이라는 비전이 단지 우리의 꿈으로만 그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취임 초부터 추진해 온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도 바로 이러한 꿈을 실현시켜 나가기 위한 준비 과정이라 할 수 있다”며 “특히 몽골은 유라시아의 요충지로서 전략적 중요성이 큰 만큼 이곳에 계신 동포 여러분께서도 시대적 소명의식을 갖고 정부의 노력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