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정숙 여사, 호칭 여사와 함께 '이네이블링 빌리지' 방문

2018.07.12 청와대
인쇄 목록

김정숙 여사는 12일 리셴룽 총리 부인 호칭 여사와 함께 싱가포르의 장애인 사회 통합 지원센터 ‘이네이블링 빌리지(장애인 사회통합지원 센터)’를 방문했습다.

김 여사는 장애인통합지원센터 등 싱가포르의 장애인에 대한 선진 정책을 높이 평가하고 우리나라도 여러 정책들이 있지만 싱가포르에서 배울점들도 많은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곳에서 김 여사는 부모님들이 장애를 지닌 아이를 잃어버리는 일을 방지하고자 만든 ‘스마트워치’를 보며 “이것은 장애 뿐 아니라 고령화 시대를 맞아 치매를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도 필요한 물건이다.”며 관심을 표했습니다.

또한 두 여사는 한 아이를 성장시키기 위해선 마을 전체가 힘을 모아야 하듯 장애와 비장애를 나누지 말고 모든 아이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국가가 나서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한 편 김 여사는 호칭 여사에게 평창패럴림픽 때 사용했던 현수막으로 만든 가방을 선물로 건네며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청와대에서도 여러가지를 하는데 이 에코백도 그 중 하나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청와대는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를 사용하며 환경오염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호 여사는 여성노동자를 묘사한 장애인의 작품이 그려진 머그컵을 선물하며 “싱가포르의 여성 노동자들이다. 건국 때부터 싱가포르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분들이 바로 이 분들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정숙 여사와 호칭 여사는 오늘로써 네번째 만남을 가지게 되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