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국가보훈부-재외동포청 업무협약식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오늘, ‘모두의 보훈으로 하나 되어 더 큰 우리’라는 뜻깊은 메시지 아래
국가보훈부와 재외동포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입니다.
이 자리를 함께해주신 <이상덕> 재외동포청장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세기 대한민국의 역사는 수많은 도전과 변화 속에서도
우리 민족의 희생과 헌신으로 함께 노력하며 이룬
자랑스러운 여정이었습니다.
특히, 1945년 광복은 전 세계 동포들이 하나 되어 이룬 빛나는 역사로,
그 정신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한 오늘날까지도
우리를 밝게 비추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 재외동포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모두의 보훈 아너스클럽을 재외동포까지 확대하며,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한 국외 독립유공자와 유엔참전용사를 기리고,
그 후손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독립유공자 발굴과 유해 봉환, LA 흥사단 재개관 등을 통해
재외동포의 헌신을 기리고 기억하고,
더 나아가 재외동포와 함께 모두의 보훈을 실현하는 데
재외동포청이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오늘 체결된 업무협약이 보훈의 가치를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재외동포와 함께 나누고,
‘더 큰 우리’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 뜻깊은 협약식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훈과 재외동포 정책이 함께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5. 3. 6.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