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탄소중립 달성 다양한 정책제안 논의 중…지자체 일제 반발 없어

2021.09.15 산업통상자원부·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산업통상자원부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이해관계자 등과 다양한 정책제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지자체의 일제 반발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9월 14일 매일경제 <“정부 신재생案 수용불가” 지자체들도 일제 반발>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탄소중립 시나리오 의견수렴 과정에서 지방자체단체들도 지금의 정부 초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반발 (※ 광주·경북 제출의견 인용)

[산업부 설명]

□ 기사에서 언급된 의견수렴은 탄소중립위원과 지자체 등 이해 관계자가 함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제안을 논의하는 자리였으며, 상기 보도와 같은 지자체의 “일제 반발”은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로 상기 기사에서 인용한 광주광역시, 경상북도의 제출의견 원문을 제공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는 탄소중립의 추진 주체의 하나로서 총 2차례 협의체(8.20, 8.24)에 참석하여 시나리오에 관한 의견, 애로사항 및 정책제언을 제시하였습니다.

□ 참고로, 탄소중립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 초안에 대한 각계 의견수렴을 위해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계 제출의견은 현재 탄소중립위원회 홈페이지 게시 중(http://www.2050cnc.go.kr/base/main/view)

[참고] 지방자치단체 중 광주·경북 의견 발췌본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정책과(044-203-5361), 국무조정실 2050 탄소중립위원회 사무처 에너지혁신과(02-6744-055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