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세청, 세무조사 때마다 특혜? 사실과 다르다

2021.10.07 국세청
인쇄 목록

국세청은 “‘세무조사 때마다 특혜를 받았다’라는 기사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10월 7일 뉴스토마토 <“신한은행, 세무조사 때마다 국세청 직원 저리대출”>에 대한 국세청의 설명입니다

[국세청 설명]

□국세청은 ’13.8월부터 직원복지를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신한은행과 금융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13.5월 8개 시중은행으로부터 금융협약 제안서를 제출받았으며, 제안서 평가와 직원대표위원회의 투표를 통해 신한은행이 금융협약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18.8월 협약 5년 자동연장 계약에 따라 재연장되었습니다.

□신한은행 등이 제안한 금리 등의 조건은 고객의 신용도나 고객유치 등 금융회사의 영업전략에 따라 결정된 것입니다.

○금융회사는 신용도, 연체율 및 리스크 관리 등에 유리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 등을 차등 적용하고 있으며, 경찰·법원·검찰 및 지자체, 대기업 등과도 유사한 조건의 금융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금융협약 체결 여부에 따라 금리 등의 조건이 상이하지만, 신한은행과 협약이 체결되지 않은 금융상품과 직접 비교하는 것은 적절치 않고, 세무조사와는 무관하게 제안서 제출, 협약, 재연장 등의 절차가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세청이 ‘세무조사 때마다 특혜를 받았다’라는 기사내용은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국세청 운영지원과(044-204-227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