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통령 배우자가 주가조작? → “터무니 없는 거짓…상응하는 책임 져야”

2023.01.27 대통령실
인쇄 목록

대통령실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아무 근거 없이 ‘대통령 배우자가 다른 종목(우리기술)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는 취지의 서면 브리핑을 냈으나, 이는 터무니 없는 거짓”이라고 밝혔습니다.

1월 27일 뉴시스 등 <민주 “김건희 여사, 또 주가조작 혐의…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에 대한 대통령실의 설명입니다

[대통령실 설명]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아무 근거 없이 ‘대통령 배우자가 다른 종목(우리기술)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는 취지의 서면 브리핑을 냈으나, 이는 터무니 없는 거짓입니다.

다른 사람의 재판 과정에서 나온 내용 중 일부를 마음대로 해석하여 ‘거짓 브리핑’을 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합니다.

공당의 대변인이 금융감독기구 조사 결과 등 객관적 근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가 주가조작을 했다’고 단정적으로 공표한 것은 어떠한 핑계로도 정당화될 수 없고 국익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대통령 동선과 관련하여 ‘청담동 술자리’ 운운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후 제대로 된 사과나 책임 있는 조치도 하지 않았습니다.

공당의 대변인으로서 ‘허위사실 유포’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