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공립 유치원·어린이집 유보통합 대상 제외” 전혀 사실 아냐

2023.02.03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국공립 유치원·어린이집 유보통합 대상 제외”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2월 2일 이투데이 <[단독] 국공립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안한다.>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카드뉴스.

[교육부 설명]

□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단에서 국·공립 병설·단설 유치원은 아예 유보통합 대상에서 제외하고, 어린이집은 명칭을 변경해 유치원으로 운영할 것이라는 보도 내용은 전혀 검토한 적이 없습니다.

□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출생부터 국민안심 책임교육·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유보통합 추진방안을 발표(2023.1.30.)한 바 있으며,

ㅇ 유보통합은 0-5세 모든 영유아가 이용 기관에 관계없이 차별 없는 교육·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국민 안심·다양성·자율성의 원칙에 따라 새로운 통합기관의 모델을 마련하여 출범·운영할 예정입니다.

□ 새로운 통합기관 모델은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충분히 논의하여 2023년 말 시안을 제시하고 추가 의견 수렴을 거쳐 2024년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단 전략기획과(044-203-719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