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세부요건 확정된 바 없어

2023.02.03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금융위원회는 “현재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확대를 위해 세부요건을 주택금융공사·은행권과 협의 중”이며 “구체적인 참여 은행 수나 대출요건 등은 아직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2월 3일 조선비즈 <100%보증 저금리 전세대출, 알고보니 2~3개 은행만 출시>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조선비즈는 2.3일 「100%보증 저금리 전세대출, 알고보니 2~3개 은행만 출시」 제하의 기사에서

ㅇ“정부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주택금융공사 전액 보증 저금리 전세자금대출 프로그램을 2~3개 은행만 실시하게 됐다”면서,

ㅇ“소수 은행만 선별해 원금 전액 보증을 제공하겠다는 금융당국의 입장이 알려지면서 전시성 정책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관측이 팽배해졌다” 등의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입장]

□ 현재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확대를 위해 세부요건을 주택금융공사·은행권과 협의중이며 구체적인 참여 은행 수나 대출요건 등은 아직 확정된 바 없습니다.

□ 다만, 최대한 많은 은행이 순차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세입자들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 그 외 기사에서 언급된 소득 등의 기준으로 선별해 대출을 제공할 것이라는 관계자 추측 등은 사실과 다르니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금융정책과 거시금융팀(02-2100-169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