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09.23 부승찬 대변인
인쇄 목록
추석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9월 23일 목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국외출장 중이십니다.

차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3건입니다.

먼저, 한미 양국 국방부는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제2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국방부는 오늘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군은 민·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공군우주력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 인력 2,948명을 투입해 역학조사, 검역업무, 백신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는 2명입니다. 누적 확진자는 1,713명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에 응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TN에서 질의가 있었는데요. 성폭력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 수사결과와 공군 노 상사 사망사건 조사결과 발표 일정에 대해서 문의하셨습니다.

성폭력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 수사 결과는 이번 달 내로 발표할 예정이고요. 노 상사와 관련돼서는 아직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통령의 종전 선언 언급과 관련해 미국 국방부에서 논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했는데 국방부 입장에 대해서 문의하셨습니다.

정부 공식 입장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우리 군의 SLBM 관련 북한의 평가에 대한 입장, 별도로 언급할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우리 군은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계획에 따라서 현재와 미래의 군사적 위협에 대한 방위력을 꾸준히 증강해 오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병영 내 방역지침 조정 논의 진행상황과 장병 대상 부스터샷 추진여부에 대해서 문의하셨습니다.

저희 군이 약 52만 명 94% 이상 접종을 완료했기 때문에요. 방역지침 조정과 관련돼서는 지금 검토 중에 있고요. 검토한 내용을 보건당국과 협의할 계획도 갖고 있다, 이렇게 말씀드리고요.

부스터샷 추진여부와 관련돼서는 보건당국에서 판단할 사안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국군 유해 봉환 관련된 입장을 물으셨습니다. 다 아시겠다시피 문재인 대통령께서 해외에서 열리는 한미 유해 상호 인수식에 처음으로 참석하시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미 동맹을 재확인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 대한 국가의 무한책임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합니다.

한미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이번에 유해 봉환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조국 산야에 묻혀 계신 호국영웅들을 가족의 품으로 모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국군 유해발굴 사업 관련 감사결과 발표시기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요. 별도로 설명드릴 기회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코로나19 현황과 관련돼서 정정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 2명이라고 했는데요. 1명이 더 추가되어 3명이 되겠습니다. 누적 확진자는 1,714명입니다.

이상입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