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 총리 “7월부터 새 거리두기 적용…방역·일상에 큰 변화”

“방역 긴장감 유지하며 예방접종·거리두기 함께 나서달라”

2021.06.16 정책브리핑 김차경
인쇄 목록

김부겸 국무총리는 16일 곧 발표할 새로운 거리두기 방안과 관련 “이번 개편은 방역과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번 일요일 중대본에서는 7월부터 적용할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을 확정, 발표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오는 17일 3분기 예방접종계획을 국민에 보고할 예정이다.

김 총리는 “3분기 예방접종과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이 일상 회복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 총리는 “전날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가 1300만명을 넘어섰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정부를 믿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덕분”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70세 이상 어르신의 80% 가까이가 1차 접종을 완료하면서 고령층 확진자가 최근 급속히 줄었다”며 “대전의 파출소, 성남의 요양병원 등에서 확진자가 나왔지만 1차 접종만으로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1차 접종률이 60%를 넘어섰지만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봉쇄 해제조치를 한 달 연기한 영국을 언급, “방심은 금물”이라며 “일상 회복에 대한 희망은 키우되 방역의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예방접종과 거리두기에 함께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