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의치·의치세정제 올바른 사용법

2021.09.06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쇄 목록

의치·의치세정제 올바른 사용법

  • 의치·의치세정제 올바른 사용법 하단내용 참조
  • 의치 올바른 사용법 하단내용 참조
  • 의치세정제 사용법 하단내용 참조
  • 의치세정제 주의사항 하단내용 참조

의치 올바른 사용법
- 치약 사용하지 마세요!
치약을 이용해 닦으면 치약의 연마제 성분 때문에 흠집이 생겨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있습니다.

- 물로 하루 3번! 전용 세정제로 하루 1번!
의치는 식사가 끝난 후 하루 3번 물로 세척하고 하루에 한번은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되 칫솔을 사용할 경우 부드러운 재질의 칫솔을 선택해야 합니다.

- 소금물, 뜨거운 물 사용하지 마세요!
의치를 소금물 또는 60°C 이상의 뜨거운 물에 넣거나 삶으면 변색·외형 손상·변형될 수 있습니다.

- 의치는 빼고 물에 담근 뒤 주무세요!
세균에 오염된 의치를 끼고 자는 경우 흡인성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의치세정제 사용법
① 세정용 전용 컵에 의치가 충분히 잠길 정도의 미온수(30~40°C)에 세정제를 잘 녹인 후 의치를 넣습니다.
② 지속 시간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용기 제품 첨부문서를 확인하여 용법·용량을 확인하세요. 
③ 의치를 꺼낸 후 치약은 사용 않고 이를 닦듯이 가볍게 칫솔질하며, 깨끗한 물로 잘 헹구어 줍니다.

- 의치 세정제는 반드시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 구매 전 포장에 ‘의약외품’ 표시를 꼭 확인하세요.

의치세정제 주의사항
- 의치를 빼거나 끼우기 전에 반드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어야 합니다.
- 의치세정제는 산성이 강해 발진, 입술 부어오름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입 안에 직접 사용하거나 입 안을 헹구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 제품 또는 세척액을 만진 후 입이나 눈을 만지지 말고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며, 잘못해서 눈에 들어가면 즉시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내야 합니다.
- 의치세정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