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 대통령, 추가접종···2차 접종 후 168일만

2021.10.15 KTV
인쇄 목록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이른바 '부스터샷' 접종을 받았습니다.
2차 접종을 받은 지 168일 만인데요.
청와대는 이번 추가 접종은 이달 말 해외 순방을 앞두고 이뤄진 것이라며, 접종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장소: 오늘 오전, 중앙예방접종센터 (서울시 중구))

문재인 대통령이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위해 중앙예방접종센터를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리 작성한 예진표를 제출한 뒤, 왼쪽 팔에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았습니다.
지난 4월 30일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은 지 168일 만입니다.

현장음>
"끝나셨고요. 테이프 붙여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과 함께 1, 2차 접종을 받았던 김 여사도 오른쪽 팔에 화이자 백신으로 추가접종을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의 이번 추가 접종은 이달 말 예정된 해외순방을 위해 이뤄졌습니다.
정부는 지난 12일부터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고령층과 의료진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처럼 국외 출국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6개월이 지나지 않아도 추가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동행하는 수행단도 추가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이번 추가접종이 접종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오희현)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