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내일(18일) 부터 50대도 4차 접종···백신 선택 가능

2022.07.17 KTV
인쇄 목록

임보라 앵커>
내일(18일) 부터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도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을 선택해 접종할 수도 있는데요.
4차 접종 대상 확대 소식은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성욱 기자>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대상자가 50대 이상으로 확대됩니다.
방역당국은 4차 접종 대상에 50대 연령층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등이 추가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예방접종은 중증화·사망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미국,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도 50대 이상 성인 등을 고위험군으로 지정하고 4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1972년 이전 출생자라면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저질환에는 천식 등 만성폐질환, 심장질환, 만성 간질환, 치매, 파킨슨병 등 신경계 질환, 당뇨, 비만 등이 해당됩니다.
접종을 위해 별도로 의료기관 진단서나 소견서를 내지 않아도 되며 접종기관에서 기저질환자용 문진표를 작성하면 됩니다.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경우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출국이나 입원, 치료 등 개인 사유가 있으면 3개월 경과 후에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3차 접종 후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은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나 4차 접종을 받는 것이 권고됩니다.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이나 노바백스 백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전화해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면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나 전화 1339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방역당국은 4차접종이 3차 대비 중증예방효과 50.6%, 사망예방효과 53.3%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