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2023.02.07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인쇄 목록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 K-팝이 세계 패션위크를 지배하는 이유 하단내용 참조

BTS, 블랙핑크, 엔하이픈, 뉴진스, 세븐틴과 같은 K-팝 스타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발탁(홍콩, 하입비스트 ’23.1.26.)

세계 유수의 명품 브랜드 업체가 잇따라 K-팝 스타를 홍보대사로 발탁하고 있습니다. 외신은 이 현상을 어떻게 분석했을까요?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는 K-팝 스타

그룹 엔하이픈,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EMV로 약 88억 원을 창출
이는 명품 브랜드 P사 총 EMV*의 25%에 달한다.

명품 브랜드 D사 패션쇼에 참석한 BTS 지민의 게시물 하나, 205억의 EMV 창출(영국, 보그 비즈니스 ’23.1.25.)
*EMV란? 소셜미디어 콘텐츠 영향력 수치

K-팝 스타들이 사랑받는 이유

브랜드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가능성 희박

K-팝 스타는 엄격한 스튜디오 시스템에 의해 면밀한 모니터링과 훈련을 받는다.

이것은 나쁜 평판으로 그들을 고용한 브랜드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아주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미국, CNN ’23.1.23.)

 패셔니스타이자 좋은 파트너

K-팝 스타는 풍부한 패션 센스를 드러내며, 자신을 차별화하는 다양한 패션을 시도한다.

이런 이유로 그들은 기억에 남는, 흥미진진한 패션의 순간을 만들기 원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에게 좋은 파트너가 된다.(미국, CNN ’23.1.23.)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한국의 영향력이 문화적 시대정신의 중심이 된 대변혁의 시기다. 각 브랜드들은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방법을 찾고 있고, 한국의 연예인들이 그 일을 하고 있다.” - 패션 컨설팅 회사 런치메트릭스 CMO 알리손 브링게(미국, CNN ’23.1.23.)

“우리는 아시아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고, 이 점이 우리를 한국 시장으로 오게 했다. 한국은 음악, 영화, 뷰티, 음식에 있어 발전 수준과 속도 면에서 엄청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패션 브랜드 아워 레가시 CEO 리카르도스 클라렌(미국, 우먼스 웨어 데일리 ’23.1.19.)

세계 패션 무대로 이어진 K팝 스타들을 향한 환호!
한국 문화의 위상과 영향력을 다시 한 번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