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영덕국유림관리소, 제78회 식목일 기념 「내 나무 갖기 캠페인」 개최

2023.03.30 산림청
인쇄 목록
□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 나무를 심고 가꾸도록 유도함으로써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나무 나무어주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 특히, 올해는 국토녹화 5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어온 행사를 대면 행사로 전환하고 나무를 통해 주민들과 온기를 나눴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식목일에 앞서 개최된 이번행사는 3월 30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영해 예주스포츠센터 앞 주차장에서 화목류(철쭉, 산벚나무)를 비롯하여 대중들이 선호하는 약용?유실수(헛개나무, 산수유, 오미자, 자두나무, 매실나무 등) 22종 11,350본을 선착순 1인당 묘목 5본씩 무료 나눔을 진행했다.

□ 또한 최근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봄철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산불방지 캠페인을 병행 실시하여 주민들의 산림보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노력도 이루어졌다.

□ 영덕국유림관리소 전상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내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숲의 가치와 식목일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고 나무심기 운동에도 다 같이 동참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