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의약외품 구강용품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2021.12.09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쇄 목록

의약외품 구강용품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 의약외품 구강용품 하단내용 참조
  • 의약외품 구강용품? 이런 제품이 있어요 하단내용 참조
  •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하단내용 참조
  • 실제 의약외품으로 허가·신고된 제품이 맞는지 궁금하다면 ‘의약품안전나라’에서 확인하세요! 하단내용 참조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입 속이 마르면 세균이 쉽게 번식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 구강 청결관리가 특히나 중요한데요!
오늘은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의약외품 구강용품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의약외품 구강용품?
구중 청결과 치아·잇몸 및 구강내의 질환을 예방하거나 입 냄새 등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의약외품이에요.

이런 제품이 있어요
이를 희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며, 구중 청결·치아·잇몸 및 구강 내의 질환 예방 등을 목적으로 하는 치약제, 입 냄새·기타 불쾌감의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구중청량제, 치아 미백을 위한 치아미백제가 있어요.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 치약제
칫솔모 길이의 1/2 ~ 1/3 크기로 사용하고, 만 6세이하 어린이가 사용하는 경우 완두콩 크기로 사용하며, 빨아 먹거나 삼키지 않도록 보호자의 지도 하에 사용해요.

- 구중청량제
사용 후 뱉어내야 하고, 약 30분 동안은 음식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치약제 대신 사용해서도 안 돼요.

- 치아미백제
정해진 용법·용량에 따라 사용해요.

안전을 위해 확인하고, 안심을 더해요!
실제 의약외품으로 허가·신고된 제품이 맞는지 궁금하다면 ‘의약품안전나’에서 확인하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