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무회의 메모 <4월 13일>

1999.04.19 국정신문
인쇄 목록

개혁과제 구체적 보고 축적된 국정경험 증명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13일 국무회의에서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20일간 진행됐던 22개 중앙행정기관의 국정개혁 보고회의를 종합평가했다.

김 대통령은 ‘국정보고회의가 TV로 생중계되는 등 국민이 회의내용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들이 국정에 대한 지식을 갖는 등등 참여민주주의의 발전된 형태”라면서 “각 부처가 지난해보다 준비를 잘했으며, 특히 당면한 개혁과제와 민생과제를 구체적 토보고 한 점은 지난 1년간 우리의 국정 경험이 축적됐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구조조정 철저히 해야 국제신인도 유지할 것

김 대통령은 그러나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내용은 각 부처의 의욕은 좋았으나 전문성을 가진 노동부가 종합 발표하는 것이 나았을 것이며, 구체적인 예산이나 법적 조치가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김 대통령은 이어 “금년에도 4대 개혁을 내실 있게 완성해서 튼튼한 기초 위에도 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며, 특히 구조조정을 철저히 하지 않으면 우리 경제가 다시 어려움에 처하고 국제신인도를 잃게 되는 만큼 공공부문의 개혁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통령은 또 뉴라운드 협상과 관련 “뉴라운드는 세계무역 질서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등 국익이 걸려 있는 문제이므로 각계 전문가 의견은 물론 정부 내 국제협상 경험자를 모두 집결시켜 효과적인 교섭력 발휘를 위해 충분히 준비하는 등 협상 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